본문 바로가기
일본 여행/주부 (中部)

도야마 유명 관광지 TOP 5 - 다테야마 구로베 알펜 루트, 구로베 댐, 도야마 만, 고카야마, 주이류지

by Ἑρμῆς 2023. 3. 3.
반응형

주부 지방 / 도야마의 5대 관광 명소 : 자연과 공학의 경이로운 조화

 

우나즈키 온천 가는 길 / 사진: Unsplash의 Shino

 

 일본 혼슈 서해안에 위치한 도야마현은 일본을 여행하는 관광객들에게 큰 관심을 끌지 못하는 장소임이 분명합니다. 그러나 도야마는 자연과 공학이 주는 조화의 경이로움과 함께 유서 깊은 문화적인 명소들이 자리 잡고 있는 특별한 장소입니다. 이 글에서는 도야마현 여행 일정에 반드시 추가해야 하는 유명 관광 명소 5곳을 소개합니다.

 

 

다테야마 구로베 알펜 루트
다테야마 구로베 알펜 루트 / Image by r663highland from One work

다테야마 구로베 알펜 루트

일본에서 놀라운 자연경관이 어우러진 신나는 모험을 찾고 있다면, 공학적인 경이로움과 함께 자연을 즐길 수 있는 다테야마 구로베 알펜루트는 반드시 버킷 리스트에 있어야 합니다. 일본 북알프스를 가로지르는 이 인상적인 산길은 자연, 문화, 모험을 사랑하는 여행자에게 독특하고 잊을 수 없는 경험을 줍니다.
 다테야마 구로베 알펜 루트는 "일본의 지붕"이라고도 불리며 과거 험준한 지형과 폭설로 인해 고립되었던 도야마 현의 다테야마 시와 나가노 현의 오오 마치 시를 연결하기 위해 1960년대에 건설되었습니다. 길이 약 90km, 해발 2,450m에 달하는 이 루트는 터널, 교량, 케이블카 등 첨단 공학 기술의 도움으로 건설되어 여행자들이 일본 알프스의 숨 막히는 풍경을 즐길 수 있게 했습니다.

 

 

구로베 댐
구로베 댐 / 사진: Unsplash의 Keisuke Kuribara

구로베 댐

 구로베 댐은 일본에서 가장 높은 댐이며 경외심을 불러일으키는 공학적 아름다움으로 유명합니다. 이 댐은 북일본 알프스에 위치해 있으며 주변 지역에 수력 발전을 제공하는 역할도 하고 있습니다. 이곳을 방문한다면 구로베 댐의 정상을 둘러보며 입을 다물 수 없는 주변 경관의 파노라마 뷰를 목격할 수 있습니다.

 

 

도야만
도야마 만 / Image by comachiangel from panoramio

도야마 만

 난류와 한류가 만나는 환경의 도야마 만은 도야마현 호쿠리쿠의 명물인 흰 새우(시로에비)를 포함한 다양한 해산물로 유명한 자연 항구입니다. 이곳을 방문하면 도야마 만을 유람하며 주변 산과 바다의 경치를 즐길 수 있습니다. 또한 이곳에는 도야마 만 지역에서 발견된 해양 생물을 보여주는 다테야마 구로베 수족관이 위치하고 있기도 합니다.

 

 

고카야마 / 사진: Unsplash의 Zhi Xuan Hew

고카야마

 고카야마는 가파른 초가지붕으로 지어진 것이 특징인 일본의 전통적인 갓쇼 즈쿠리 (합장 취락) 양식 주택으로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되어 있습니다. 이 집들은 도야마현 지역 특유의 것으로 폭설에도 견딜 수 있는 뛰어난 건축학적 기술로 설계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. 고카야마는 일본의 전통적인 삶의 방식을 경험하고 풍부한 문화유산에 몰입하기를 원하는 사람들에게 완벽한 여행지입니다.

 

 

주이류지 (서룡사)
주이류지 (서룡사) / Image by 柑橘類 from One work

주이류지

일본 국보에 지정된 주이류지는 17세기 초에 지어진 선불교 사찰입니다. 이 절은 아름답게 칠해진 천장을 특징으로 하는 본당을 포함해 정교한 건축물들이 있기로 유명합니다. 주이류지는 평화와 고요를 추구하는 사람들에게 완벽한 분위기의 정원으로 둘러싸여 있습니다. 또한 이곳에서는 명상 체험 프로그램의 참여할 수 있고 선불교 삶의 방식을 경험할 수도 있습니다.

 

 

 도야마현은 자연경관의 아름다움을 경험하고, 첨단 공학적 기술을 체험하고, 역사적인 문화유산에 몰입하면서 그 지역만이 가지고 있는 독특한 경험을 즐기고 싶은 사람들이 반드시 방문해야 하는 여행지입니다. 도야마현을 방문하는 분들께서는 흔한 여행지를 방문하는 사람들과는 차별화된 잊을 수 없는 여행을 떠나는 경험을 하게 될 것입니다.

반응형

댓글